오차노미즈 호텔 쇼류칸(昇龍館):도쿄 중심의 잠자는 용

Words :
Zoria Petkoska
Tokyo island “Hachijojima” Great nature’s comfort on tropical island in TokyoTokyo island “Hachijojima” Great nature’s comfort on tropical island in Tokyo

대도시의 중심에 자리한 매력적인 료칸

대도시의 한 가운데 위치한 매력적인 료칸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이같은 전통 숙박 시설을 이용하려는 사람은 일본 전역에 있는 조용한 온천 마을을 여행합니다. 그런데 도쿄의 중심부에 위치한 쇼류칸은 바쁜 직장인들로 붐비는 오차노미즈역에서 도보로 수분 거리에 있으면서도 한 걸음 더 들어가면 갑자기 고요한 공간이 됩니다. 쇼류칸은 여러분의 만족스런 여행을 위해 세세한 부분까지 도와드릴 준비가 되어 있는 직원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간다 축제에서 등장하는 우아한 용의 형상을 토대로 호텔 이름을 쇼류칸(ShoRYUkan, 昇龍館)이라 명명하였습니다. "Ryu(류)"는 용을 의미하는데 일본의 전통적인 숙박시설 “RYOkan(료칸)”의 발음을 활용한 익살스런 표현입니다. 당신이 이 표현을 이해하셨다면 쇼류칸은 이제 당신의 친근한 친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쇼류칸 객실의 현대적이고 전통적인 일본식 디자인
쇼류칸 객실의 현대적이고 전통적인 일본식 디자인
쇼류칸 오너 고바야시 씨
쇼류칸 오너 고바야시 씨
지하 휴게실의 많은 만화와 보드 게임
지하 휴게실의 많은 만화와 보드 게임
유카타(욕의) 차림의 한가로운 시간
유카타(욕의) 차림의 한가로운 시간
/

호텔과 시설

쇼와시대에 이 호텔이 지어진 사실을 알면 전통적인 일본 료칸의 요소를 모두 갖춘 강력한 전통성을 이해하기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오랜 전통성과 모던한 일본식 디자인이 혼재하고 있습니다. 흙빛 톤과 목재를 고집하여 정교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 새롭고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2009년에 리모델링한 덕분에 쇼류칸은 더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차노미즈호텔 쇼류칸은 다양한 크기와 스타일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5층의 넓은 일본식 다다미방에 머물려 낮에는 일광욕을 즐겼습니다. 제공된 편안한 유카타를 입고 녹차와 양갱을 맛보며 매순간을 즐겼습니다. 화지 미닫이 창, 푹신한 솜털 이불 속에서의 수면 등 모든 객실에서 전통 료칸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 신경을 쓴 객실 조명
디자인에 신경을 쓴 객실 조명
Powerful traditional Gravity

욕장

이 호텔의 지하층에 있는 대형 욕장은 남탕과 여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만화 및 미술품 소장 도서관, 일본 장기와 같은 게임, 무료 마사지 의자, 음료 자동판매기가 있습니다. 많은 다른 료칸과는 달리 쇼류칸의 욕장은 밤새도록 열려 있어, 바쁜 도쿄 사람과 일정이 여유롭지 못한 여행객에게 환영 받고 있습니다.

일부 객실에는 발코니 노천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노천탕은 목재로 만들며, 뜨거운 욕조 시설과 입욕 문화는 에도시대 이전부터 시작되었으며 밤에 달과 별을 보며 입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노천탕
노천탕
Jazz it up! Jazz it up!

Jazz it up!

Jazz Cafe & Bar "Olympus!"는 오랜 전통과 현대적 디자인이나 가치가 교차하고 있다는 의미에서 쇼류칸과 완벽히 조화를 이룹니다. 호텔의 일부이지만 숙박하지 않는 손님도 이용할 수 있으며, 아침에는 조식 라운지로 변모합니다. 그 후 점심 시간이 끝나면 마침내 바 타임이 시작되며, 마치 꿀처럼 녹아 내리는 재즈로 가득한 시간이 펼쳐집니다. 재즈 바는 재즈 음반을 듣기 위한 공간을 컨셉으로 일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올림푸스 재즈 바는 1960 년대의 그루비한 올림푸스 스피커와 뛰어난 빈티지 플레이어로 3,000장의 음반을 들려줍니다.

재즈 음악을 즐긴 Zoria
재즈 음악을 즐긴 Zoria
재즈 올림푸스! 약 3,000장의 아날로그 음반 컬렉션 보유
재즈 올림푸스! 약 3,000장의 아날로그 음반 컬렉션 보유
그루비한 JBL 스피커 'OLYMPUS'
그루비한 JBL 스피커 "OLYMPUS"
대형 욕장
대형 욕장
/

마지막으로

저는 방명록에서 이전 손님들의 애정과 칭찬으로 가득한 메시지를 발견했고, 그들의 평가에 동의하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호텔 쇼류칸은 뜨거운 온천에 몸을 담그며 진정한 일본인의 숙박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일 뿐만 아니라 도쿄 전체를 자유롭게 여행하는데 매우 훌륭한 장소입니다. 도쿄 사람들에게도 훌륭한 휴식처입니다. 무엇보다 일상생활의 시간과 공간에서 마술처럼 탈출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Zoria Petkoska

WRITER

Zoria Petkoska

Zoria는 전문 작가이자 시인입니다. 현재 도쿄에서 여행 및 문화 저널리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사진 애호가이기도 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카메라와 스마트 폰, 또는 35mm 필름을 사용해 매 순간을 담고 있습니다. 호기심이 많은 그녀는 지식이 풍부하며 다양한 언어를 구사합니다. 또한 여행으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며, 때때로 도쿄를 소재로 사실에 근거한 소설을 쓰고 있습니다.

Instagram: zoria_in_tokyo